경기가 좋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소상공인 분들이라면 지원받을 수 있는 모든 혜택을 놓치지 않으셔야 합니다.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방법 및 제출 서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방법 알아보기
일단, 소상공인 분들의 국세청 부가세 신고매출액 또는 면세사업자 사업장 현황신고 기준 매출액이 3천만원 이하여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물론, 사업장은 2023.12.31 이전에 개업을 해야 하고, 공고일(2024.2.15) 기준 폐업 상태가 아니어야 합니다.
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신청하시는 분이 [직접계약자]인지 [비계약사용자]인지 알아보시고 나서 자신에게 맞는 유형에 따라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.
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서류 알아보기
1. 직접계약자
직접계약자는 한국전력에서 기본 정보를 알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제출해야 할 서류가 필요 없습니다.
다만, 해당 사이트에서 신청자 정보만 입력하고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월 최대 2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지원대상자에 해당된다면 반드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.
2. 비계약사용자
비계약 사용자인 경우에는 제출해야 할 서류가 있으니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차질없이 준비하시기 바랍니다.
아래의 유형에 따라 제출서류가 다르니 꼼꼼하게 확신하셔야 합니다.
가. 타인 명의
사업장에서 전기를 단독으로 사용하지만, 타인 명의로 되어 있는 경우
→ [제출 서류] 전기요금 고지서 사본
나. 사무소 등 별도관리
타인과 함께 전기를 사용하고, 별도의 전기요금이 표기된 관리비 고지서를 통해 요금을 납부하는 경우
→ [제출서류] 관리비 고지서 사본
다. 기타(자율관리)인 경우
그 외, 타인과 함께 전기를 사용하지만, 별도의 전기요금이 표기된 관리비 고지서 없이 직접 계약자와 신청자가 자체적으로 요금울 분담하는 경우
→ [제출서류] 전기요금 납부 확인서
비계약 사용자인 경우에도 월 최대 20만원까지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.
이상으로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 서류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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